경기도의회 추민규 도의원, 경기도 장애인체육회 임원진과 정담회 가져

추 의원“하남시 장애인 대상의 스포츠강사 활성화 극대화 해야”

가 -가 +

류다인 정치전문기자 kspa@kspnews.com
기사입력 2021-03-30 [14:15]

 

추민규 도의원, 경기도 장애인체육회 임원진과 정담회 가져


[케이에스피뉴스=류다인 정치전문기자 kspa@kspnews.com] 경기도의회 추민규 의원은 30일 경기도 장애인체육회 임원진과 정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정담회 성격은 하남시 장애인들의 체육관 부족 문제와 스포츠강사 활성화에 대한 지원책을 마련하자고 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현재 하남시 장애인체육회는 직원과 지도자의 인원이 부족한 상황이고 제대로 장애인들을 위한 체력증진과 교육프로그램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는 상황이다.

경기도 장애인체육회 박언호 과장은“하남시 장애인들의 건강증진 및 스포츠 강사 공급 지원에 대한 내용들을 검토해 좋은 해결점을 찾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추민규 의원은 “무엇보다 하남시 장애인체육회가 제대로 자리매김하고 제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경기도 차원의 지원책을 검토할 예정이며 하남시 장애인단체와 정담회를 통한 부족한 부분들을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으며 “또한 맞춤식 운동 및 체력측정 검증을 통한 시스템 안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게 도정 질의를 통해 목소리를 내겠다”고 덧붙였다.

류다인 정치전문기자 kspa@kspnews.com의 다른기사보기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광고
광고

최신기사

광고
URL 복사
x

홈앱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케이에스피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