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춘천시 하루 23톤 발생하는 폐비닐·폐플라스틱 처리, 해결법 찾았다

춘천시정부, ㈜도시유전과 폐비닐 및 폐플라스틱 문제 해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가 -가 +sns공유 더보기

박진 기자
기사입력 2021-04-22 [11:51]



[케이에스피뉴스=박진 기자] 미래세대를 위한 지속가능 도시 구현에 나선 춘천시정부가 폐비닐 및 폐플라스틱 문제 해결에 나섰다.

시정부는 오는 26일 ㈜도시유전과 폐비닐 및 폐플라스틱 문제 해결을 위한 업무협약을 한다고 밝혔다.

골칫거리로 자리잡은 폐비닐과 폐플라스틱을 처리하기 위해 시정부와 ㈜도시유전이 손을 맞잡은 것.

실제 시정부에 따르면 춘천 내 폐비닐 및 폐플라스틱 발생은 일일 23톤에 달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시정부는 친환경 자원순환 체계를 더욱 탄탄하게 다지고 지속가능한 사회의 가치를 실현한다는 방침이다.

협약에 따라 시정부는 폐비닐 및 폐플라스틱 재활용 설비 설치를 위한 부지를 제공한다.

또 재활용 시설의 처리용량에 상응하는 폐비닐 및 폐플라스틱을 제공할 방침이다.

㈜도시유전은 폐비닐 및 폐플라스틱 재활용 시설에 대한 필요한 기술의 사용과 인력, 노하우를 시정부에 제공하게 된다.

폐비닐 및 폐플라스틱 재활용 시설에서는 폐합성수지류를 270도의 저온으로 용융(고체를 가열해 액체로 변화시키는 것)해 재생유를 재생한다.

친환경적으로 쓰레기를 줄이고, 모든 폐합성수지, 영농폐기물을 처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무엇보다 재생유의 발열량이 높아 경제적인 가치도 우수하다.

일 6톤의 폐비닐 및 폐플라스틱을 처리할 수 있는 시설을 가동할 경우, 재생유 판매로 연간 7억6,000만원의 수익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폐합성수지류 열분해 기술은 환경부의 환경신기술인증을 앞두고 있다.

시정부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도시 구현을 위해 시정부는 쓰레기 감량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친환경적인 쓰레기 저감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진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최신기사

광고
광고
광고
URL 복사
x

홈앱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케이에스피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