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이 장 담가요”…강남구 ‘전통 장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12일까지 선착순 모집 3~11월 보건소·못골한옥어린이도서관서 운영…“4년차 책자 발간”

가 -가 +

김창석 기자 kspa@kspnews.com
기사입력 2021-03-04 [16:52]


“같이 장 담가요”…강남구 ‘전통 장 아카데미’ 참가자 모집


[케이에스피뉴스=김창석 기자 kspa@kspnews.com] ‘기분 좋은 변화, 품격 있는 강남’을 실현 중인 강남구가 된장·간장·고추장을 주민들이 직접 담가보는 ‘전통 장 아카데미’ 참가자 100명을 12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면역력 증진을 돕는 우리나라 전통식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바른 먹거리 인식을 확산하기 위한 이 사업은 오는 11월까지 운영된다.

한국발효장류진흥협회와 구민 조숙자 명인, 주민공동체 ‘세자율된장맘’이 강남구보건소와 못골한옥어린이도서관에서 각각 진행한다.

아카데미는 실습과 이론교육으로 구성된다.

3월 우리 전통장의 이해와 장 담그기 4월 장 가르기 7월 별미장 만들기 8월 맛간장 만들기 10월 고추장 담그기 이론·실습 11월 장 나눔·시식 순이다.

구는 이수자 전원에 수료증을 발급하며 지역건강 활동가 기회도 부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전통 장 아카데미는 거주지 또는 생활권이 강남구라면 누구나 강남구보건소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양오승 보건소장은 “2018년부터 매해 진행한 전통 장 아카데미가 올해로 4년차에 접어든 것을 기념해 책자를 발간할 계획”이라며 “더 많은 주민들과 바른 식생활과 발효음식 이야기를 공유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창석 기자 kspa@kspnews.com의 다른기사보기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광고
광고

최신기사

광고
URL 복사
x

홈앱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케이에스피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