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코로나19 예방 접종 26일 시작

요양병원 9개소·요양시설 46개소 총 55개소 2,152명 대상

가 -가 +

김창석 기자 kspa@kspnews.com
기사입력 2021-02-24 [14:46]


원주시청


[케이에스피뉴스=김창석 기자 kspa@kspnews.com] 원주시는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우리의 소중한 일상 회복을 위해 오는 26일 백신 예방 접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시기별로 백신 종류와 접종 대상자에 따라 접종 방법을 나눠 의료기관 자체 접종, 방문 접종, 보건소 방문 접종을 먼저 시행하고 이어 예방접종센터와 지정된 위탁의료기관 접종을 병행하게 된다.

우선 26일부터는 요양병원 9개소와 요양시설 46개소 등 총 55개소의 만 65세 미만 입소자 및 종사자 2,152명을 대상으로 1차 공급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이 시작된다.

요양병원 9곳은 2월 26일부터 자체 접종하고 요양시설 46곳은 3월 초부터 보건소 방문팀 또는 시설별 지정된 의사가 방문해 접종을 실시한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예방 접종은 총 2회에 걸쳐 진행되며 26일부터 시작되는 1차 접종 이후 4~5월에 2차 접종을 실시할 예정이다.

정부 방침에 따라 상반기에 코로나19 환자 치료병원 종사자, 고위험 의료기관 종사자, 코로나19 1차 대응요원, 노인·장애인 등 시설 이용자, 65세 이상 고령자, 보건의료인 등에 대해 순차적으로 접종을 진행하고 하반기부터는 모든 시민을 대상으로 확대 시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원주시는 체계적인 예방 접종을 위해 김광수 부시장을 단장으로 하는 ‘코로나19 예방접종 추진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지원할 의정협의체와 지역협의체를 구성해 예방 접종에 필요한 제반 사항을 함께 논의하고 있다.

원창묵 원주시장은 “원주시민의 소중한 일상생활 복귀를 위해 안전하고 신속한 예방 접종이 될 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김창석 기자 kspa@kspnews.com의 다른기사보기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광고
광고

최신기사

광고
URL 복사
x

홈앱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케이에스피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