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예천군,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 지원

2월 5일까지 접수 LPG 어린이통학차량 신차 구매 조건 완화되고 지원규모 늘어

가 -가 +

김준영 기자 kspa@kspnews.com
기사입력 2021-01-27 [16:57]


예천군청


[케이에스피뉴스=김준영 기자 kspa@kspnews.com] 예천군은 3천5백만원 사업비를 들여 대기환경 개선과 미세먼지 등에 취약한 어린이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어린이 통학차량 LPG차 전환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노후 어린이 통학차량을 폐차한 후 LPG 소형 승합차 신차를 구입할 경우 1대당 보조금을 지난해 보다 2백만원 늘어난 7백만원을 정액 지원하며 사업 규모는 5대다.

지원 대상은 경유차 폐차 후 LPG 어린이 통학차량 신차 구매자 LPG 어린이통학 차량 신차 구매자 통학차량 미보유 시설 중 LPG 어린이 통학차량 신차 구매자이며‘도로교통법’제52조에 따라 어린이 통학버스로 신고 된 차량이어야 한다.

다만, 세외수입, 환경개선부담금 등 지방세 체납자이거나 어린이 통학차량 신고필증상 주소지·차량등록 주소지가 예천군이 아닐 경우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은 2월 5일까지 신청서 등 서류를 구비해 환경관리과로 방문 접수해야하며 접수순으로 보조금 심의 이후 지원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예천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경유차 매연과 미세먼지로부터 취약한 어린이 건강을 보호하고 미세먼지 감축으로 대기 환경 개선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관내 어린이집, 학원 등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김준영 기자 kspa@kspnews.com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홈앱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케이에스피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