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아량 서울시의원, ‘제7회 2020 한국경제문화대상’수상

가 -가 +

류다인 정치전문기자 kspa@kspnews.com
기사입력 2021-01-27 [09:29]


서울시의회


[케이에스피뉴스=류다인 정치전문기자 kspa@kspnews.com] 송아량 서울시의원이 한국경제문화연구원이 주최한 ‘제7회 2020 한국경제문화대상’에서 지방자치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경제문화대상은 지난 2014년 세계경제와 문화를 주도하는 지식국가를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는 인재를 발굴하고자 개최된 ‘대한민국창조신지식인대상’의 바통을 이어받아 2016년 제3회부터 한국경제문화대상으로 명칭을 변경해 올해로 7회째를 맞았다.

한국경제문화연구원은 국내의 다양한 연구원 및 대학교 등과 업무제휴 및 산학협력을 진행하는 산업통상자원부 등록 비영리 민간단체이다.

금번 제7회 2020 한국경제문화대상 수상자는 총 19명으로 이 중 박용진 국회의원과 송석준 국회의원이 정치부문 수상자로 선정됐고 지방자치 부문에서는 송아량 의원이 유일하게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당초 작년 12월 30일 로 예정되었던 시상식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연기되어 지난 1월 8일 세종대학교 학생회관 대공연장에서 참여 인원을 최소화해 진행됐다.

송아량 의원은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 위원으로 서울시 교통정책 및 주요 예산에 대한 감시와 견제를 통해 합리적인 정책 방향성을 제시하고 시정운영의 동반자로서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서울시 발전에 기여한 것을 인정받아 지방자치 부문의 상을 수상했다.

송의원은 대중교통 소외지역의 도시철도망 조기 추진 불합리한 택시 정책 정비 시내버스·마을버스 이용편의 증진 교통약자의 안전 이동권 확보를 위한 의정활동을 실천함으로써, 서울시 교통문화 발전과 교통복지 확대에 기여했다.

2020년 행정사무감사에서는 시내·마을버스 방역지원금 집행의 문제와 지도·감독 소홀 대중교통 방역 관련 표준매뉴얼 부재 9호선 1단계 MRG 폐지 이후 재정지원액 증가 교통신호체계 운영 용역 다변화 필요성 화장실 기저귀 교환대의 법적 표시기준 미준수와 부실한 관리실태 역사 내 수유실 및 기저귀 교환대 시설물 관련 어린이 안전제품 기준 적용 LED등 교체 등 노후역사 조도 개선 1역 1동선 확보 관련 엘리베이터 설치 조속추진 장애인과 교통약자 이동권 확보를 위한 조치 시급 등을 지적하고 시정을 요구한 바 있다.

‘서울특별시 소방공무원 보건안전 및 복지 기본 조례’제정과 ‘‘서울특별시 노동자 권리 보호 및 증진을 위한 조례’와 ‘서울특별시 재활용품 수집·관리인 지원 조례’개정 등을 통해 노동자 복지 증진과 상생을 위한 기틀을 마련함으로써 서울시민의 삶의 질을 보다 향상시키는데 기여했다는 점도 높게 평가받았다.

송아량 의원은 정부의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준수하는 의미로 시상식에 참석하지 못한 아쉬움과 함께 “뜻 깊은 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라고 수상소감을 전하고 “앞으로도 교통 분야뿐만 아니라 서울시정의 전 영역에서 서울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의정활동을 해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류다인 정치전문기자 kspa@kspnews.com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홈앱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케이에스피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