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 청천푸른내시장 이색 분식카페 ‘버섯한끼’ 눈길

지역특산품 ‘버섯’ 활용, 다양한 건강 분식 메뉴로 입맛 공략

가 -가 +

김창석 기자 kspa@kspnews.com
기사입력 2020-06-04 [07:41]


괴산 청천푸른내시장 이색 분식카페 ‘버섯한끼’ 눈길


[케이에스피뉴스=김창석 기자 kspa@kspnews.com] 충북 괴산군 청천면에 들어선 이색 분식카페 ‘버섯한끼’가 눈길을 끌고 있다.

청천푸른내상인협동조합에서 운영 중인 ‘버섯한끼’는 버섯을 활용, 다양한 건강 분식 메뉴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입맛을 공략하고 있다.

‘버섯한끼’는 버섯관광특화시장인 청천푸른내시장 아케이드에 자리한 분식카페로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탄생했다.

대표 메뉴는 버섯떡볶이를 비롯해 버섯어묵탕, 버섯튀김, 버섯우동, 버섯라면, 버섯핫도그 등 건강 분식이다.

여기에 버섯돈까스, 버섯카레덮밥 등 든든한 밥 메뉴도 추가로 내놨다.

이 중 버섯을 통째로 튀긴 버섯튀김과 버섯가루를 입힌 핫도그는 가장 인기 있는 음식 중 하나로 이곳에 들르면 꼭 먹어봐야할 메뉴로 꼽힌다.

최근에는 지역민과 관광객을 위한 버섯특화상품으로 포장식품인 청천버섯닭발도 새롭게 개발해 판매 중이다.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만큼 캠핑족이나 여행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분식카페 ‘버섯한끼’는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열며 둘째·넷째주 월요일은 쉰다.

지역경제 및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발행되는 괴산사랑상품권과 온누리상품권으로도 결제 가능하다.

청천푸른내시장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단 관계자는 “‘버섯한끼’는 지역특산물인 버섯을 활용해 만든 건강한 음식을 제공하는 이색 분식카페”며 “이곳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친근한 분식 메뉴를 제공하고 있는 만큼 지역의 대표 먹거리 명소로 자리 잡아 버섯관광특화시장으로 도약 중인 청천푸른내시장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많은 분들이 오셔서 버섯이 들어간 색다른 건강 분식을 맛보시고 빼어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괴산에서 코로나19로 지친 심신을 치유하는 기회도 가져 보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창석 기자 kspa@kspnews.com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홈앱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케이에스피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