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정원문화 확산’이끌 대학생 홍보 서포터즈 1기 모집

서울의 조경 인지도 제고를 위한 대학생 서포터즈 ‘그리니’ 1기 모집

가 -가 +

김창석 기자 kspa@kspnews.com
기사입력 2020-04-06 [15:31]


모집 홍보물


[케이에스피뉴스=김창석 기자 kspa@kspnews.com] 서울시는 ‘서울, 꽃으로 피다’ 캠페인 시즌2 일환으로 서울의 조경에 대한 시민들의 인지도를 제고하고 정원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참신한 콘텐츠를 발굴·제공하는 대학생 홍보 서포터즈 ‘그리니’ 1기를 오는 1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대학생 홍보 서포터즈 ‘그리니’ 1기는 공동체정원 조성사업, 학교 통학로 주변 녹지공간 조성 등 ‘서울, 꽃으로 피다’ 캠페인 시즌2의 주요사업에 대해 블로그와 영상 콘텐츠를 기획해 시민들에게 알린다.

‘서울, 꽃으로 피다’ 캠페인 시즌2는 민선7기인 ’22년까지 생활권 주변 녹지량 확충뿐만 아니라 건물을 이용한 수직정원 조성, 학교 통학로 주변 녹지공간 조성, 버스정류장 승차대 녹지조성 등 생활밀착형 ‘도시숲’을 조성하는 것이 목표로 하고 있다.

홍보 서포터즈 ‘그리니’는 조경과 정원을 사랑하는 대학생 대상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팀을 구성해 접수하면 된다.

서포터즈는 개인 블로그, 소셜네트워크서비스 및 ‘서울, 꽃으로 피다’ 캠페인 시즌2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한 온라인 홍보활동과 정원문화 확산을 위한 오프라인 행사도 참여할 수 있다.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받아 팀별로 월2회 이상 블로그 컨텐츠 제작 및 자유 형식을 영상 콘텐츠 월1회 이상 제작해 발행한다.

우수한 콘텐츠를 제작하거나 활동이 우수한 팀에게는 별도의 시장표창·상금 등 인센티브도 제공된다.

모집 기간은 4월 16일까지이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홈페이지 서울소식 내 고시·공고 또는 서울, 꽃으로 피다 캠페인 블로그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지원서 다운로드해 작성 후 ‘[그리니 접수] 지원자 이름’이라는 제목으로 담당자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문의는 서울시 푸른도시국 조경과으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가능하다.

최윤종 서울시 푸른도시국장은 “대학생 홍보 서포터즈 운영으로 참신한 콘텐츠를 발굴하고 시민들의 참여를 이끌어 보다 주체적인 정원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서울시는 모두가 행복하고 건강한 녹색서울을 만드는 데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창석 기자 kspa@kspnews.com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홈앱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케이에스피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