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의정부성모병원 코로나19 집단감염 방문 군민 무료 검사

가 -가 +

양건영 의학전문기자 kspa@kspnews.com
기사입력 2020-04-01 [19:59]


[케이에스피뉴스] 지난달 30일 의정부성모병원에서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함에 따라 연천군은 군민 대상으로 무료검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무료검사 대상자는 3월 17일 이후 의정부성모병원에 방문(병문안, 종사자, 면회객 등)한 이력이 있는 모든 연천군민을 대상으로 4월 14일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병원 방문 시 발급받은 영수증, 주차권 등 해당 기간 방문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를 지참하고 연천군보건의료원에 설치된 선별진료소로 방문하여 검사받으면 된다. 연천군에서는 ‘코로나19’ 일일 현황 및 사회적거리두기 국민행동수칙, 우리동네 방역현황 등을 홈페이지, SNS 등을 통하여 홍보하고 있다.

 

또한 자율방재단, 산불진화대, 의용소방대 등 인력을 동원하여 집단시설, 다중이용시설, 주거밀집시설 등에 대해 지속적인 방역 활동을 하고 있다. 연천군은 1일 현재 확진자는 발생하지 않았으며, 자가격리자 15명 중 10명은 격리 기간 종료에 따라 해제되고 국외 입국자 등 5명이 자가 격리 중이다.

 

발열이나 호흡기 증상(기침이나 목 아픔 등)이 나타나면 등교나 출근 자제 및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38도 이상 고열이 지속되거나 증상이 심해지면 콜센터, 연천군 보건의료원으로 문의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양건영 의학전문기자 kspa@kspnews.com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홈앱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케이에스피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