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성훈 인천시교육감, 학생자치 대표 학생들과 화상회의 가져

‘개학 후 학교 문화,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만든다’

가 -가 +

김정훈 교육전문기자 kspa@kspnews.com
기사입력 2020-03-31 [10:10]

 

도성훈 교육감, 학생자치 대표 학생들과 화상회의


[케이에스피뉴스=김정훈 교육전문기자 kspa@kspnews.com] 인천광역시교육청은 지난 30일 교육감실에서 학생자치 네트워크 학생들과 화상회의를 실시했다.

이날 화상회의는 코로나19로 인해 신학기 휴업 기간이 길어짐에 따라 새로운 방식으로 학생들과 소통하고자 마련됐다.

도 교육감은 한 달간 지속되는 휴업으로 인한 학생들의 어려움을 경청하고 온라인 개학 및 평가와 학사일정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

이날 학생들은 화상회의를 통해 개학 이후 급식실 이용방안 개인 위생 및 사회적 거리 두기를 위한 SNS 캠페인 진행 방안 학생회 담당 교사와 학생 대표가 함께하는 공론의 장 마련 같은 학생회가 주도하는 학생자치 활성화 방안을 함께 논의했다.

특히 휴업 기간 중 자기 주도적 학습 방법과 다가올 개학 이후의 학교 문화에 대해 밀도 있는 대화를 나누었다.

도성훈 교육감은 “화상회의를 통해 학생들이 교육정책에 관해 적극적으로 의견을 말하고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모습을 보면서 대견스러웠다”고 하면서 “올해 증액된 학생회장 공약이행비를 바탕으로 학생 주도의 자치 문화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정훈 교육전문기자 kspa@kspnews.com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홈앱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케이에스피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