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원1동 자동차 문화교실 특강 실시

가 -가 +

김정훈 기자 kspa@kspnews.com
기사입력 2019-10-22 [13:42]

    호원1동 자동차 문화교실 특강 실시

[케이에스피뉴스=김정훈 기자 kspa@kspnews.com] 의정부시 호원1동은 지난 9월 23일부터 18일까지 의정부 시민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자동차 문화교실 특강을 실시했다.

2기에 걸쳐 무료로 진행된 이번 특강은 의정부자동차검사소 직원의 재능 기부로 현대인의 필수품인 자동차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 운전자 스스로 자동차를 점검 및 관리해 비상시 응급조치 능력을 갖출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자 진행했다.

수강생들은 자동차 일반상식, 자동차 검사, 자동차 관리 및 점검에 대해 먼저 이론 수업을 들은 뒤, 직접 자동차검사소에 차를 가지고 참여해 주요 장치를 보면서 오일·부동액 체크방법, 배터리 점검 방법, 타이어 마모상태 체크, 공기압 점검과 공기주입 방법 등을 익혀보는 실습시간을 가졌다.

안병환 의정부자동차검사소장은 “이번 문화교실이 운전자들에게 차량에 대한 기본적인 장치를 이해하고 응급 상황 발생 시 능동적으로 대처 할 수 있는 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통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서로가 배려하는 안전운전문화가 지역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심진주 호원1동장은 “많은 사람들이 운전을 하고 있지만, 자동차에 대한 기본적인 상식조차 모르는 경우가 많다”며 “재능기부를 통해 운전 초보자 및 모든 운전자에게 꼭 필요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해준 의정부자동차검사소장 및 직원에게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김정훈 기자 kspa@kspnews.com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케이에스피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