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종점지하차도, 28일부터 보수공사 교통통제

가 -가 +

김정훈 기자 kspa@kspnews.com
기사입력 2019-10-22 [13:46]

    인천광역시_미추홀구

[케이에스피뉴스=김정훈 기자 kspa@kspnews.com] 인천 미추홀구는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22일간 용현동 575-1번지 일원 고속종점지하차도를 전면 통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기간동안 지하차도 보수·보강공사가 이뤄지며 차량들은 다른 우회도로를 이용해야 한다.

고속종점지하차도는 잦은 도로 소성변형과 포트홀이 발생하고, 지하차도 신축이음부와 천장에 누수가 생기면서 겨울철 고드름에 의한 차량사고가 발생하는 등 도로정비 필요성이 제기되던 곳이다.

미추홀구는 고속종점지하차도를 이용하는 차량 안전사고 예방과 쾌적한 도로환경 조성을 위해 조속히 공사를 추진하기로 했다.

공사 구간은 고속종점지하차도 내 왕복4차선으로 숭의역에서 낙섬사거리 방향은 아스콘절삭, 폐기물 반출과 도로포장공사 등을 실시한다.

낙섬사거리 방향에서 숭의역 방향은 신축이음부 유도배수공사가 연속적으로 계획돼 있다.

구는 도로를 부분 통제할 경우 안전사고 발생이 우려됨에 따라 숭의역에서 낙섬사거리 방향은 오는 28일 오전 9시부터 다음달 14일 자정까지, 낙섬사거리에서 숭의역 방향으로는 다음달 15일 자정부터 같은 달 18일 자정까지 전면 통제한다.

고속종점지하차도를 이용하려는 차량은 공사기간 중 아암대로 상부 및 서해대로 방향으로 우회 이용해야 한다.

구 관계자는“고속종점지하차도 정비를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공사를 시행, 공사기간을 단축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주민과 차량 운전자들의 양해와 협조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김정훈 기자 kspa@kspnews.com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케이에스피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