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문홍-세종문화회관, 한국 문화 해외 진출 확대에 맞손

문화예술 교류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가 -가 +

김성문 경제전문기자
기사입력 2019-08-22 [11:01]

    문화체육관광부

[케이에스피뉴스]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은 세종문화회관과 22일 오전 11시, 세종문화회관에서 ‘문화예술 교류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해문홍은 ‘해외 진출 활성화 협의회’를 구성·운영하며 유관 기관과의 협업사업 등을 발굴·관리하는 등 우수한 한국 문화예술이 해외에 진출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하는 데 노력해왔다.

이번 협약도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앞으로 양 기관은 수준 높은 한국의 문화예술을 해외에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상호 긴밀히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양 기관은 문화교류의 거점이자 한류확산의 전진기지라 할 수 있는 27개국에 소재한 32개소 재외한국문화원의 운영 사업과 홍보 채널을 연계해 협업사업을 도모한다. 또한 세종문화회관 공연전문가를 활용해 재외한국문화원의 공연·전시 기획 역량을 높이는 데 협력하고 국내외 공연 예술가의 상호 교류에도 관심을 갖고 지원해나갈 계획이다.

해문홍 김태훈 원장과 세종문화회관 김성규 사장은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해외 홍보 기반, 문화예술 분야 인적·물적 자원 등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상승효과를 내고 나아가 지속 가능한 한류 확산과 국가 이미지 제고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김성문 경제전문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홈앱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케이에스피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