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VR/AR 융합기술 교육생 모집

제조·유통·건축 산업 재직자 대상

가 -가 +sns공유 더보기

장국현 IT전문기자 kspa@kspnews.com
기사입력 2020-07-23 [11:54]

제조·유통·건축 등 산업 재직자 대상 ‘VR/AR 융합 기술교육’ 실시 및 교육생 모집

제조공정 학습콘텐츠, AR쇼핑, 가상공간 인테리어 구현 등 특화교육과정 운영

초·중·고급 단계별 프로그램 구성, 판교/의정부 남북부 지역 균등 운영

 

 

[케이에스피뉴스] 비대면 기술로 가상/증강현실(VR/AR)에 대한 산업체의 관심이 늘고 있는 가운데 경기도가 제조·유통·건축 등 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VR/AR 융합 기술교육’을 진행한다.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하 경과원)은 8월부터 진행되는 ‘VR/AR 융합 기술교육’의 첫 번째 단계인 초급과정 교육생을 다음달 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제조·유통·건축 등 산업과 VR/AR 기술의 융합을 도모하기 위해 올해 신설됐다. 기존 VR/AR 교육과정들과는 다르게 제조공정 학습콘텐츠, AR쇼핑, 가상공간의 인테리어 구현 등 제조·유통·건축 분야 특화 교육과정으로 진행된다.

 

이전에 VR/AR을 접해보지 않은 각 산업 재직자들을 위해 초·중·고급 단계별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반별 20명 이내 소규모 집중 교육으로 이종(異種) 산업간 융합에 어려움이 없도록 밀착 관리·운영할 예정이다. 누구나 별도의 비용 부담없이 수강할 수 있으며, 판교와 의정부에서 각각 진행돼 북부지역에도 균등한 기술교육을 제공한다.

 

초급과정은 8월에 1차, 9월에 2차 과정이 진행되며, 수료생에게는 수료증과 더불어 중·고급 교육기회(중급 10월, 고급 11월 예정)가 주어진다. 참가신청은 이지비즈에서 신청양식을 내려받은 후 이메일 제출하면 된다.

 

한편 임문영 경기도 미래성장정책관은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산업 현장의 VR/AR에 대한 기술적 목마름이 해소될 수 있길 바란다”면서 “VR/AR과 산업 융합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관련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국현 IT전문기자 kspa@kspnews.com 의 다른기사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관련기사

광고
광고
광고

최신기사

광고
광고
광고
URL 복사
x

홈앱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케이에스피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