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부산문화회관, 지역 6개 예술기관 부산교육청과 업무협약

2020년 초등 문화예술활동 지원약속

가 -가 +

김지태 문화전문기자 kspa@kspnews.com
기사입력 2020-02-17 [22:10]

 

[케이에스피뉴스] (재)부산문화회관을 포함한 지역 7개 예술기관과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지난 14일 부산교육청 제1회의실에서 2020년 초등 문화예술활동 지원에 관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에 참여한 기관은 (재)부산문화회관, 금정문화회관, 동래문화회관, 영도문화예술회관, (재)영화의전당, 을숙도문화회관, 해운대문화회관 등 모두 7개의 지역 예술기관이 참여했다.

 

부산교육청은 올해 누구나 배우고 누리는 문화예술교육을 위해 지역 내 모든 초등학생들에게 문화예술활동비 1인 1만 원을 지원했다. 학생들은 문화예술활동비로 부산문화회관을 비롯한 협약예술기관을 찾아가 완성도 높은 뮤지컬, 오페라, 인형극, 음악회, 발레 등을 관람하게 된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교육청은 협약기관의 프로그램을 학교에 홍보하고, 협약기관들은 학생들이 관람할 수 있도록 오전시간대 공연/전시 27개 프로그램을 174회 개설·운영하게 된다. 일부 기관은 학교에서 요청한 저학년에 적합한 동화 연극과 영화를 제작하여 학생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부산문화회관 이용관 대표이사는 “이번 ‘2020년 초등 문화예술활동 지원’ 업무협약을 통해 부산문화회관이 지역 내 초등학생들 위한 여러 가지 공연 혜택을 제공하고 또 문화활동을 장려하는 등 학생을 위한 교육지원 프로그램 확대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앞으로도 문화예술 전문기관으로서 지역 내 사회적 책임강화 및 역할수행에 힘써나갈 것을 약속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지태 문화전문기자 kspa@kspnews.com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홈앱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케이에스피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