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저소득층 ‘희망키움통장Ⅱ’ 새해 신규 가입자 모집

10만 원 저축땐 근로소득장려금 1대1 매칭 지원 매달 10만 원까지 3년 적립

가 -가 +

김성문 경제전문기자 kspa@kspnews.com
기사입력 2020-01-27 [11:13]

 

 

[케이에스피뉴스] 인천 연수구가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자산형성을 통해 자립·자활의 꿈을 키워주는 ‘희망키움통장Ⅱ’ 신규 가입자를 모집한다. ‘희망키움통장Ⅱ’는 소득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 50% 이하인 주거·교육급여 수급 가구와 기타 차상위 가구를 대상으로 매월 본인이 10만 원을 저축하면 정부지원금인 근로소득장려금을 1대1 매칭 지원하는 사업이다.

 

최대 지원액은 매월 10만 원까지로 적립기간은 3년이며 근로활동을 계속 하여야 하고, 가입기간 중 총 4회(8시간)의 자산관리 및 재무·금융 교육을 의무적으로 이수해야한다. 또한 통장 지원금은 자립·자활에 필요한 주택자금, 창업자금, 결혼자금 비용 등으로 사용해야 하며, 만기 해지 시 약 720만 원을 지급받을 수 있다.

 

모집기간은 2월 3일부터 19일까지로 희망키움통장Ⅱ 가입을 희망하는 가구는 모집기간 내 거주지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연수구 관계자는 “저소득층의 일을 통한 탈빈곤 도모 및 자립기반의 조성을 지원하는 희망키움통장Ⅱ에 많은 구민들이 가입해 희망을 키워나가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성문 경제전문기자 kspa@kspnews.com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홈앱추가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케이에스피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