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청주시 평생학습관계자 워크숍 개최

평생학습 중장기발전 계획 열띤 토론의 장 마련

가 -가 +

김정훈 기자
기사입력 2019-06-14 [15:42]

    청주시

[케이에스피뉴스] 청주시가 14일 오후 2시 청주 S컨벤션에서 2019 청주시 평생학습 관계자 워크숍을 열었다.

이번 워크숍은 청주시 평생학습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청주시 평생학습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특강과, 평생학습 관계자가 직접 참여해 세부내용을 공유하고 협력방안을 논의해 향후 청주시 평생학습 발전을 위한 기틀을 마련하고자 마련됐다.

워크숍에서는 아주대학교 교육대학원 최운실교수의 ‘85만 시민과 함께 웃는 청주 평생학습 청사진’에 대한 강연이 펼쳐졌다.

또 각 분과별 전문가로 ‘평생학습 전문가/기관·단체담당자분과 김영옥 서원대 교수’, ‘평생학습 강사분과 김정진 서원대 교수’, ‘평생학습 동아리분과 임경수 건국대 교수’, ‘평생학습 관계 시민분과 최은미 대한민국평생교육진흥재단연구원’이 각 분과에 참석해 평생학습 관계자들의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들었다.

이외에도 한범덕 청주시장의 ‘청주의 역사와 미래’를 주제로 한 청주의 역사와 유물, 사적 등 역사적 발자취에 대한 특강도 함께 이루어졌다.

학습관 관계자는 “청주시 평생학습 관계자 워크숍을 통해 평생학습중장기 발전 계획 수립에 다양한 시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 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정훈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케이에스피뉴스. All rights reserved.